본문 바로가기
양육하기/대형견

대형견에게 필요한 마당크기 공간 [대형견 아파트, 대형견 실내생활]

by 하크 아빠 2019. 1. 27.

대형견에게 필요한 공간은 어느정도 일까요?

전 이런질문을 받으면 "생각하시는것 보다 훨씬 좁아도 가능합니다. 단 일정한 운동을 시켜주셔야 하는데요, 운동양과 강도는 평소 바빠서 운동을 못하는 40대 초반 사무직 아저씨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 입니다."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아~ 그렇군요~!"라고 알아듣겠다는 리엑션을 보여주십니다만 전 여기서 한 번 더 "산책이 아니라 운동입니다."라고 확인 말씀을 드립니다.

일단 필요한 공간을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로 2m × 세로 6m 의 운동장과 1.5m × 1.5m의 쉴 수 있는 집이면 충분하겠습니다. 실외이든지 실내이든지 상관없습니다.

아래는 하크의 집입니다. 하루 24시간 중 운동시간(운동장을 왔다갔다 하는 시간 포함) 1시간과 집안에 들어와 켄넬박스에서 자는 시간 7시간을 빼고 16시간 정도를 여기서 생활합니다. (가로 2m × 세로 6m 의 운동장, 2m × 2m의 집이 붙어 있습니다.)

아래는 앞전에 소개했던 애견용 자동차 시트 포스팅에서 보셨던 견주님댁 입니다. 마당이 그리 넓지 않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편집된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마당의 크기는 짐작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나와서 "화장실"이란 말에 응가 부터 해결하고 있습니다. 대단한 견주님과 기특한 녀석입니다~ㅎㅎㅎ 우리나라도 애견학교(유치원, 학교, 전문분야 훈련등)의 교육 시스템이 빨리 이루어져야 겠습니다. 

대형견 성견인 경우 하루 20~30분의 운동이면 지쳐서 다음 날 오후까지 쉬게 할 수 있습니다. 마라토너가 아니라 100m 단거리 선수를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폭발적인 힘을 단시간에 써버리고 회복되는 시간도 길게봐야 하는점이 오히려 견주님들께 좋은 관리팁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으로 다져진 하크의 몸!

공격훈련을 하는 하크(물기 연습)

몸풀기 운동, 유산소 운동, 하중을 이용한 근력운동, 스트레팅 운동등 산책이나 놀이가 아닌 확실한 운동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에 하나하나씩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휴일의 끝 입니다. 마무리 잘 하시고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을 위해 푹 쉬시길 바라겠습니다~^^ 따뜻한 밤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