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닝

트레이닝 중 사료 선택 [애견 사료 선택, 대형견 사료]

by 하크 아빠 2019. 1. 18.

트레이닝 중 신경써줘야 할 중요한 세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운동량, 먹이, 질 좋은 휴식이죠~!!!

오늘은 먹이의 기초가 되는 사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단백질의 함량과 원료로 부터 시작되는 사료의 좋고 나쁨에 대한 평범한 얘기는 뒤로 하고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방법으로 "어려운 사료와 쉬운사료"로 나뉘어 보겠습니다.

제가 경험해본 어려운 사료 중 제일은 "로직"이었습니다.

적절한 급여량, 첨가할 수 있는 고기류, 적당한 운동량, 소화 흡수 할 수 있는 좋은 장, 질 좋은 적당한 휴식 등등 모든 것이 갖추어 졌을 때 최고의 효과를 나타내는 사료 입니다. (하크는 로직을 급여하는 기간동안 도그쇼에서 최고의 성적을 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균형을 맞추며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해내기가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하크의 경우 평소 좋지 못한 장으로 인한 무른변이 개선되지 못해 포기해야만 하는 사료 였습니다.

반대로 가장 쉬운 사료는 퓨어럭스 였습니다.

많이 먹이면서 운동 안시키면 살이찌고 많이 먹이면서 운동시키면 근육이 붙는 식입니다~!!! 너무 두꺼워져 보인다 싶어 급여량을 줄이면 몸이 조금씩 빠지기까지 하니.... 누구나 전문가처럼 양육할 수 있는 기초 아이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포르쉐 911 입니다. 이 차는 모든 제어를 차가 알아서 해주어 평범한 드라이버가 운전석에 앉아 있어도 마치 레이서가 운전을 하는듯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굉장한 능력을 갖춘 차입니다. 사료계에선 퓨어럭스가 포르쉐라고 생각하시면 딱 맞을것 같습니다~!!! (하크는 퓨어럭스를 먹는동안 VA를 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 속에서 가장 중요한 체크 포인트는 나의 견에게 맞는 사료 선택과 관찰입니다. 사료에 대한 정보(단백질 30%, 오가닉, 오메가3 첨가 등등) 또는 리뷰를 통한 체험글을 통해 결정을 마무리 하는것은 틀린 방법입니다. 사료를 선택하고 결정하였으면 어떠한 효과를 내고 있는지 적절한 결과를 보여주는지를 잘 관찰하고 그것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지까지 쉬지않고 꾸준히 관찰하는 부지런함을 이어나가셔야 합니다.

  

각설하고~!!! 개인적으로 현재 트레이닝을 하고 있는 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사료는 퓨어럭스 엑티브 독 입니다. 어떤 견에게나 3월말까지는 문제없이 좋은 결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온도가 높아지는 4월초가 되어서 견의 몸이 조금씩 불어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급여량을 줄여주는 방법과 운동량을 늘리는것, 다른 사료로 바꾸는 방법 등을 선택하셔서 변화를 주셔야 하겠습니다.

골치아픈 사료 얘기는 언제쯤 결론을 낼 수 있을지...^^;;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좋은 밤 되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