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기/먹이

팀버울프 사료

by 하크 아빠 2019. 1. 1.

팀버울프 사료 중 와일드 앤 내츄럴 : 하크 급여 기간 [2016년 8월 ~ 2016년 10월]

삼성화재 애견보험에 가입된 견주님들께 회원가로 조금 더 DC하여 판매했었던 사료입니다. 이유인즉 먹였을 대 건강하여 병원을 덜 찾아가게 할 만큼 좋은 사료가 무엇이냐를 삼성화재에서 판단하여 팀버울프 코리아와 스폰 협약을 맺게 됐다는 겁니다~ㅋ

사료에 대해서는 앞전에도 말씀드렸듯이...  견들마다 먹는 양, 소화 흡수 능력, 보조 식품(고기, 야채, 오일등등) 급여 여부, 영양제(모질 개선, 관절 보조 등등) 급여 여부, 잘 쉴 수 있는 환경, 충분한 운동, 스트레스를 상쇠 할 수 있는 멘탈 등 여러가지 요인들이 어우러져 좋은 체형과 넘치는 활력 등의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고 비슷한 관리 상태를 보면서도 견주님들 마다의 기대치가 다르므로 좋은 사료, 나쁜 사료를 구분하는 기준을 세우는 일은 엄청 어려습니다. 

그래서 하크의 경우 먹이는 기간동안 어떠한 반응을 보였었는지에 대해 중점을 두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성분, 함량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발육과 컨디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체형과 컨디션을 갖게 해줍니다. 군살 없는 매끈한 몸매와 잘 다져진 근육, 탄력있는 보행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꾸준히 먹인다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 관리하는데 문제가 없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팀버울프 사료를 먹을 때 하크 모습입니다.

문제는 사람으로 비추어 봤을 때 경량급 복싱선수의 몸으로 만들어지고 유지 된다는 점입니다.

하크의 경우 두꺼운 체형, 큰 근육을 가진 수컷으로서의 당당한 몸이 필요했지만 팀버울프는 그렇게 만들어 주지 못했습니다. 아래 하크 사진을 위의 사진과 비교하시면 더 쉽게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팀버울프 사료를 끊고 로직 사료를 거쳐 퓨어럭스 사료를 먹고 난 후 하크 몸 입니다. 개인적으론 이런 몸을 원하고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도그쇼 시즌 바로 직전의 하크 몸 입니다.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 할 때 쯤이며 군살과 큰근육이 같이 있는 상태 입니다.

외형적으로 두껍고 안정감있는 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팀버울프를 계속 먹였다면 매끈한 몸매와 매우 민첩한 몸놀림, 단단하고 잘 조여진 근육을 볼 수 있었을것 같습니다.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모질 입니다.  팀버울프를 먹이는 동안 화려한 모질을 갖도록 해주는것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2개월이 조금 넘는 기간만에 사료를 바꾸려 결정한 가장 큰 이유가 모질 때문이었습니다. 건강한 모질을 유지하긴 했지만 굵고 긴... 윤기있는 화려한 모질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종합적으로 판단한다면 하크가 7~8살 정도가 되어 노령견으로 접어들 때 팀버울프에서 노령견 사료가 나온다면 관심을 가질 것 같습니다. 견의 건강만 생각한다면 팀버울프는 큰 장점을 가진 사료라고 생각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