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기/먹이

ZEAL 사슴 정강이뼈, 개껌 [펫마트 반야월점]

by 하크 아빠 2019. 7. 20.

습식 위주의 식단과 도그쇼 출전 준비 기간 동안 먹게되는 엄청난(?) 첨가 음식들로 인해 하크의 이빨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만 아쉽게도 강아지 때 습관을 들이지 못해 칫솔 사용이 어렵기만 합니다~ㅠㅠ

그래서 매번 치석제거용 껌을 사용하게 되는데....

하크가 한 번씩은 물어본 개껌들 중 가장 좋았던 ZEAL 사슴 정강이뼈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지 전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내용은....

첫 번째, 믿을 수 있는 뉴질랜드산 천연재료로 만든 리얼 정강이 뼈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MEDIUM+ SIZE"의 개를 위한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MEDIUM SIZE의 대표적인 견으로는 잉글리시 불도그, 시베리아허스키, 래브라도 레트리버 등이 입니다. (실제로 제품의 크기와 단단함 때문에 아이에게 적당하지 않았다는 미니핀, 말티즈 견주님들의 글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오래 씹을 수 있다는 내용과 플러그, 치석을 막아주는 등 이빨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통상적인 설명들입니다.

 

포장지의 뒷면을 보겠습니다.

포장지의 뒷면에서 주목할 점은.... 좋은 제품이다~ 라는 많은 설명들을 제외하고....

"조회분 80.0% 이하"라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주식으로 먹는 사료에 포함된 조회분의 적정수치가 8~9% 이상이 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뼈가 주성분인 위 제품이 80.0%인 것은 당연하겠죠~ㅠㅠ 그러니 견주님들이 적당하게 먹을 수 있도록 잘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제가 출퇴근하며 오가는 길에는 펫마트와 폴리파크가 있습니다.

전 애견용품을 구입할 때 인터넷으로 주문하는것 보다 오프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질감을 느껴본 후 구매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폰으로 몇몇 곳의 가격을 확인한 후 펫마트로 향했습니다.

펫마트 대구 반야월점 입니다.

300g의 가격이 14,900원 입니다.

 

제가 아는 강아지캠퍼스나 고고펫에서 15,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펫마트가 인터넷 쇼핑몰 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ㅎㅎㅎ

 

폴리파크에서는 사슴 정강이뼈를 판매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150g 송아지 정강이 뼈가 16,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펫마트 쇼핑몰이 궁금해져서 한 번 검색해 봅니다~ㅎㅎㅎ

150g 송아지 정강이뼈가 14,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펫마트가 폴리파크 보다 1,100 더 싸게 판매하고 있네요~ 경기가 안 좋다보니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발길이 가게 마련입니다~^^;;

 

제품은 뼈 두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밑에 받쳐저 있는 종이는 A4 입니다. 크기를 가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평소 하크는 사료와 첨가음식 외에 간식류를 잘 먹지 않는 편입니다. 강아지 때 부터 도그쇼에 출전하며 몸 관리를 해왔던 터라 간식류를 먹어보지 않아서입니다.

비닐에 쌓여있지만... 관심을 보여주네요~ㅎㅎㅎ
일단 탐색을 하네요... 덮석 달려들어 먹지 않네요~ㅠㅠ

좋은 기호성 덕에 물고, 뜯고, 쪽쪽쪽 빨아 드십니다~^^

15분 정도 물게하고 빼았았습니다. 붙어있던 고기가 꽤 많았었나 봅니다~ㅎ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옆에서 지켜보시며 적당하게 놀게 한 후 그만두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음 번 식사 후에 다시 주기 위해 냉동실에 넣어 둡니다.

아이들이 먹는 음식 중 인의 비율은 초과되지 않게 관리되어야 합니다. 또 사슴 정강이뼈는 매우 단단한 편이므로 아이들이 적당하게 씹고 먹을 수 있도록 관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ZEAL 사슴 정강이뼈는 중형견 이상의 12개월 이상 된 아이들에게 적당한 껌이라고 생각됩니다.

통상적인 껌의 효과에 리얼 스트레스 해소라는 특장점이 있겠네요~ㅎ

매우 단단한 편이어서 부셔 먹기 힘들겠지만 세 살 반이 넘은 하크의 경우 우두둑~ 뿌두둑 소리를 내며 잘게 부셔 먹고 있습니다. 적당하게 씹고 놀게 한 후 뺏어 두었다가 몇 번이고 다시 주는 것으로 관리하시면 영양적인 측면에서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뷰하기 > 먹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팀버울프 사료  (0) 2019.01.01
퓨리나 프로플랜 습식사료  (0) 2018.12.30
로얄캐닌 세퍼트 주니어  (0) 2018.1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