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료하기

명절, 연휴, 휴일, 일요일!! 반려동물이 갑자기 아플 때 동물병원 찾기 [개가 아파요 고양이가 아파요 휴일에 문여는 진료 가능한 동물병원 찾기]

by 하크 아빠 2019. 2. 6.

명절, 연휴, 휴일, 일요일, 휴가등 동물병원이 진료를 하지 않을 때 반려동물인 개나 고양이가 갑자기 아프기 시작하면 어떤 분이나 당황하게 됩니다.

추천드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 가까운 거리에 있는 "24시 동물병원" 또는 "응급실을 운영하는 동물병원"을 미리 확인해두는 것입니다. 확인이 안된다면 평소 다니는 동물병원 원장님의 휴대폰 번호와 스텝(간호사 선생님등)의 휴대폰 번호를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만약 그렇게 하지 못했다면....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24시간 동물병원 리스트를 검색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자료마당이 있습니다. 자료마당 > 동물병원으로 들어가십니다.


검색창이 보이시면 시도를 지정하시고 병원명에 "24시"라고 적으신 후 조회를 합니다. 전 대구를 지정하고 조회해 보겠습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관리하는 사이트이고 검색되는 동물병원들이 동물등록을 대행하고 있는 병원위주로 검색되고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검색에서 하나의 병원도 검색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다음, 네이버의 검색기능을 이용하여 "24시 동물병원"식으로 검색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지도에서 지역명(양산)과 24시 동물병원을 기입하고 검색을 하여 찾아낸 결과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지역을 지정하지 않고 "24시 동물병원"이란 제목으로 검색을 하면 자신이 위치한 곳의 가장 가까운 병원부터 먼곳의 순서로 검색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병원으로 가기전 같이 검색되는 전화번호로 통화하여 확인하신 후 출발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명절에 반려동물도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손님들이 가고 나면 푹 쉬게 해주세요~ 스트레스나 떨어진 면역력 때문에 평소보다 약해져 있을 가능성이 클 수도 있습니다.

오늘이 연휴의 마지막 날 입니다. 푹 쉬시고 새로운 하루하루를 준비하시는 날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