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프독

울프독 [wolfdog]

by 하크 아빠 2019. 2. 5.

14년 전쯤에 전 경북 영천에서 울프독 두 마리가 사육되고 있다는 인터넷 기사를 보게됩니다. 내용은 견주님이 직접 일본에서 수입하셨고 첨부된 사진에는 울프독 두 마리가 침대에서 견주님 품에 다정하게 안겨져 있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신세계였죠~!!!

얼마전까지 천리안 사이트, 아휴 재팬등 많은 곳을 뒤져봤습니다만 경북 영천의 울프독에 관한 자료를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다음은 영화였습니다. "하울링"의 질풍이 입니다.

질풍이의 가계도를 보시겠습니다.

울프독에 대해 얘기하시는 분들이 보통 "몇% 울프독이다~" 라고 표현들 하십니다. 질풍이의 경우 질풍이의 아빠가 50%울프독! 질풍이의 엄마가 세퍼트이므로 질풍이는 25%울프독 입니다. 만약 질풍이의 아빠가 늑대와 교배하여 질풍이를 낳았다면 질풍이는 75%울프독이 되는 식입니다.

이 후 울프독에 대한 직접적인 소식을 접한것은 강아지 분양글을 읽으면서 입니다. 강아지의 부견을 소개하며 여러장의 사진을 올려주셨는데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은 아래 한 장 뿐입니다. 위치가 대전이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마지막으로 접할 수 있었던 소식은 울프독 "품바"에 관한 이야기 였습니다. 도시에서 경북 영천으로 이사오시며 애견카페를 개업하신 사장님이 데리고 있던 녀석이었습니다. 공교롭게도(울프독에 관한 예기들을 대전에서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대전에 계신 누구에게 입양하였다고 하니 대전에 어떤 분이 제대로 된 울프독을 수입, 번식, 분양한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경북 영천에 있을 때의 품바 입니다.

우리나라는 아니지만 최근에 구글에서 다운 받은 마음에 드는 울프독 강아지 사진입니다. 출처를 알아보려 사진파일의 속성을 클릭해보고... 무슨 방법이 없나 여러방면으로 고민해봤지만 아직... 제 실력이 부족하여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쪽에 있는 녀석은 북극늑대 같고 오른쪽에 엎드려 있는 녀석은 야성미가 철철 넘쳐보여 너무 매력적인 느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체코슬로바키안 울프독을 수입하셔서 번식하고 분양하시는 브리더님이 있습니다. 직접 만나 뵙지는 못했지만 블로그, 일상활동등을 볼 때 매우 훌륭하신 브리더로 생각되어지는 대단한 분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대형견에 대한 지식은 어느정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울프독은 완전 별개입니다. 굉장히 어렵고 노력이 많이 필요한 견종입니다.

입양을 고려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울프독에 대한 공부, 환경, 여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등을 스스로 따져 매우 가혹하게 판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울프독은.... 아무나 기를 수 있는 견이 아닙니다. 전... 울프독의 매력에 흠뻑 빠져있지만 십수년 동안 고민만 하고 아직도 입양을 못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즐거운 명절 연휴 되십시요~^^/

댓글